본문 바로가기
뉴스

코카-콜라, '축구국가대표팀 파트너 계약' 연장

by Dongguk.com 2020. 10. 16.

[동국일보] 한국 코카-콜라가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및 대한축구협회(KFA)의 파트너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했다.

이에, KFA는 5일 오후 파주NFC 강당에서 한국 코카-콜라와 'KFA 및 축구국가대표팀 공식 파트너 조인식'을 갖고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날 조인식에는 정몽규 KFA 회장과 최수정 한국 코카-콜라 대표, 파울루 벤투 국가대표팀 감독, 김학범 올림픽대표팀 감독, 조현우, 이정협 선수가 참석했다.

특히, 한국 코카-콜라는 이번 협약으로 2023년까지 향후 4년간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의 공식 스포츠음료 파트너사로서 역할을 이어가면서, 

 

음료 업종의 KFA 공식파트너로서 경기장 보드 광고권, 축구국가대표팀의 집합적 초상권 활용 및 명칭 사용권 등 다양한 권리가 주어진다.

또한, 지난 2003년부터 축구국가대표팀을 후원해온 한국 코카-콜라는 이번 협약으로 2023년까지 후원을 지속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어, 최수정 한국 코카-콜라 대표는 "오랜 기간 동안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공식 파트너사로서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돼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이어나가는 한편 한국 축구 팬들에게도 스포츠의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정몽규 KFA 회장은 "한국 코카-콜라가 다시 한번 KFA 공식 스포츠음료 파트너사가 되어줘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KFA는 대한민국 축구의 선전과 축구 문화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 및 올림픽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및 국내 스포츠 대회의 공식 스포츠음료로 후원 활동을 진행하면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국가대표 축구 선수들의 훈련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파워에이드 오픈트레이닝데이' 후원도 이어나가며 선수와 팬들이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