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동국일보] 스테이씨, ‘RUN2U’ 뮤비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

by Dongguk.com 2022. 3. 9.
[동국일보] 4세대 대표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신곡 ‘RUN2U’로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 자리에 올랐다.

스테이씨의 ‘RUN2U’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0주차 집계 기간 (2022년 2월 27일 ~ 2022년 3월 5일) 동안 984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발매 2주차임에도 불구하고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역시 4세대를 대표하는 걸그룹다운 기록” 이라며 “발매 2주차에도 놀라운 저력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또 이번 주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걸그룹 로켓펀치(Rocket Punch)의 신곡 ‘CHIQUITA’가 컴백과 동시에 3위에 올랐고, 보이그룹 템페스트(TEMPEST)의 데뷔곡 ‘Bad News’가 6위에 올랐다.

자세한 데이터를 담은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는 케이팝 레이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10주차 주간 팬덤 차트 중 트위터 차트에서는 최근 정규 2집으로 컴백을 예고한 엔시티 드림(NCT DREAM)이 무려 7계단 상승하며 7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엔시티(NCT) 역시 1계단 상승하며 4위에 올라 엔시티 드림의 컴백을 통한 팬들의 뜨거운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인스타그램 차트에서는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의 여전한 인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블랙핑크 멤버 로제(ROSE)가 3계단 상승하며 7위를 차지하였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72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2020년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으며, 2021년에는 틱톡과 함께 2021 케이팝 세계지도를 발표하고 최초의 케이팝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댓글